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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4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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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휴대전화 결제 시 :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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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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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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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① ㈜케이씨모터스 서비스 제공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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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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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조 (개인정보의 제한적 공개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주위를 기울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한적으로 공개할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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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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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조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 시의 불이익 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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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제공 동의 이외에도 회사는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경우, 회원이 동의한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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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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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탈퇴회원의 재가입 제한을 위한 회원 정보 기록 : 3개월
③ 이용 제한 회원 및 부정회원의 재가입 제한을 위한 회원정보 기록 : 제한 기간에 따름(별도저장)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로그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 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8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자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에서 이름, 프로필사진, 운전면허정보, 차량정보 등이나 미수금 발생 이력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의 승인이 이루어질 때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각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이용기간)"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만 19세 이상이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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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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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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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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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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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조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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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케이씨모터스(이하"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를 말합니다. 2)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계약" 이라 함은 회사의 중개로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승합자동차를 임차하고 ,이에 부수하여 운전용역 제공자를 알선하는 내용으로 체결되는 자동차 임대차계약을 말합니다.
3) "운전용역 제공자" 라 함은 회원에게 승합자동차를 대여하며, 알선한 운전기사업체 또는 개인사업자인 운전기사로서 회원이 임차한 승합자동라를 회원 대신 운전하는 용역 서비스(이하 "운전용역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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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플랫폼" 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7) "서비스" 라 함은 기사 알선 포함 자동차대여 서비스를 뜻하며, 회원이 지급해야할 자동차 임차료, 운전용역대금를 자동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IT 기술 기반의 유료의 서비스를 말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8) "이용요금" 이라 함은 회원이 승합자동차를 임차하는 비용과 운전용역 서비스에 대한 비용 및 회사에 지급하는 서비스 수수료 및 기타 비용 등을 총칭하여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본 약간의 다른 조항, 관계법령 및 일반(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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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고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산느 지체 없이 개정 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에 공지 또는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약관 내용의 변경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가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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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자신의 귀책으로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3)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사회규정상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 된 경우
4) 허위 정보를기재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미성년자등 법령상 해위 무능력자인 경우
6) 기타 신청장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으르 위반한 자의 신청
3. 제1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7조 (회원계약 해제, 해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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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사가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원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조 (서비스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치기반 서비스 : 회원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운전용역 제공자와 회원 간의 상호 위치정보 제공 서비스
2)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서비스 : 회원의 요청에 따라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승합자동차를 임차함과 동시에 운전용역 제공자 알선 중개 서비스 제공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의 사용은 무료입니다. 단,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 요금을 지불할 의무를 가집니다.
4. 회사는 회원과 운전용역 제공자 사이의 운전용역계약을 중개하고,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의 목적으로 대금을 수취합니다.
제 9조(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 등의 성립, 종료 등)
1. 회원은 차량 대여 시 ,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수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가입은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해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은 대여 차량 탑슨 전 회원의 이용 요청에 따라 매칭된 차량이 맞는 지 확인 후 탑승하여야 하며, 만약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고 탑승한 경우 운행 및 환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인식 및 동의가 서비스 이용에 중요하고 핵심적인 사항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이에 이의없이 동의합니다. 1) 회사는 운전용역 제공자로부터 계약, 해지, 도착지 변경 등의 곤한을 포괄적으로 위임받은 자로 운전용역 제공자를 대리하여 회원에게 기사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 운전용역계약의 체결, 해지, 도착지 변경 등과 관련된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으로부터 이와 관련된 의사 표시를 수령합니다.
2) 회원이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 요청을 하고, 운전용역 제공자가 요청을 수락함으로써 매칭이 이루어지면, 이로써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약관에 따른 회원과 운전용역 제공자 간의 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산느 제10조에 따라 대여 계약 등이 취소되지 아니하는 한 대여 계약 등의 계약서 및 영수증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발송합니다.
3) 회원은 대여 계약 등을 체결 후, 플랫폼을 통한 목적지 변경 시, 이동요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요금은 당사의 별도 정책에 의한 요금산정방식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차량 예약 확정시 이용금액의 30%를 계약금의 명목으로 지불됩니다. 지불방법은 예약 시 선택한 고객의 지불방법으로 진행되며, 서비스 완료 후 나머지 70% 의 비용이 서비스 이용요금으로 지불됩니다. 5) 회원이 목적지에 도착하여 하차 시점에 대여 계약은 종료됩니다.
6) 회원은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본 서비스의 임차인의 자격으로서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동의합니다.
제 10조 (대여 계약 등의 취소)
1. 회원이 서비스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기사 배정 여부 및 취소 시간에 따라 발생하는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차량이 출발지 도착 후, 20분 까지 고객 연락 무응답 및 탑승하지 않을 경우 No-show로 간주하여 요금의 100%를 취소 수수료로 부과합니다.
① 출발 24시간 전 예약 취소 : 수수료 없음
② 출발 24~3시간 전 예약 취소 시 취소 수수료 : 요금의 50%
③ 출발 3시간 미만 전 예약 취소 시 취소 수수료 : 요금의 100%
제 11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개별 대여 계약 등 요청에 관하여는 운영 차량의 수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5조 (회원에 대한 통지) 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의 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테러, 해킹, DDOS, 기타 회사의 합리적이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본 조 제3항,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본 조 상기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 5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회원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 역시 회원계약을 종료할 권한을 가집니다.
제 13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2)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3)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4)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바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5)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6) 위 1) 내지 5) 외에도 제 7조 제4항 각호가 정하고 있는 해지사유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7) 회원이 본 약관 제20조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2.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이용요금 등)
1. 회사는 예상 이용 요금을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거나, 예약 완료시에 별도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다만, 최종 이용 요금은 서비스 시간 및 경유지, 운행 지역 등에 따라서 예상 이용 요금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운전용역 제공자가 회원이 지정한 출발지에 도착하여 회원에게 도착을 안내하였음에도 회원이 사전 연락 없이 일정 시간(30분) 내에 탑승을 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에 명시된 취소 수수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화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 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 따라 손해배상 금액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 15조 (자동결제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자동 결제를 제공합니다.
2. 자동 결제 이용에 동의한 회원은 자동차 임차료, 운전용역대금에 대해 별도의 인증 과정 없이 결제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3. 결제 시점에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웨 미수금으로 처리되며, 미수금 결제가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가지는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4. 이용 요금 결제 시 카드사에서 정한 한도 초과, 결제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결제가 실패하고 기타 사유로 이용 요금 중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미수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내부정책에 따른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자동결제를 시도할 수 있으며, 미수금 결제 시도에 대해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쿠폰과 코인)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다라 회원에게 요금의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유상으로 판매하거나, 무상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코인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단위로서 1코인은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갖습니다.
3. 쿠폰과 코인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이용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플랫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쿠폰과 코인은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쿠폰과 코인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쿠폰과 코인을 적립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으며, 보유한 쿠폰 및 코인을 말소 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탈퇴하는 즉시 보유한 쿠폰 및 코인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회사의 기타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한 해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빗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9조 (회원의 기타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조건(출발지,목적지,예상 요금)을 확인한 후 이용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이용 요청을 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 요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법인 카드를 제외한 타인 명의의 결제 수단 사용 시, 발생하는 법적 책임과 손실 및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이용 요금에 대한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 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장 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이동 서비스 제공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식에 따라 쿠폰 및 코인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에게 특정한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회원금지행위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금지행위의 항목은 해당 페이지에서 수시로 갱신 될 수 있으며 항목 추가 및 변경시마다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고의 또는 과실로 차량 및 운전용역 제공자에 대하여 손해를 입혔을 경우, 회원은 이를 배상하여야 하며 구체적인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차량 내 구토 등 오물 투기 및 흡연으로 인한 차량을 오염시킨 경우 : 50만원 이내에서 세차 실비 및 영업손실비용
2) 차량 및 차내 기물 파손 비용 : 원상 복구 비용 및 영업손실비
3) 목적지 도착 후 하차 거부 : 경찰서 등의 인계 시까지의 운임 및 영업손실비
4) 분실물 발견 후 배달 요청 시 배차 중지 후 분실물 배달을 위한 영업손실비
3.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탑승 거부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나 운전용역 제공자로부터의 부정적인 평가가 누적되는 등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대하여 경고를 취할 수 있으며, 경고는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경고가 3회 누적될 경우 즉시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 본 규정은 본 약관의 회원계약 및 서비스 제한 관련 규정에 우선합니다.
제 21조 (책임제한)
1. 회원이 자신의 개인 정보 및 계정(ID, 비밀번호 등)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홈페이지 및 앱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의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운전용역 제공가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는 2020년 4월 24부터 적용됩니다.
기사알선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대여용 승합자동차를 임대하는 회사와 회원 사이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계약"" 이라 함은 회사와 회원 사이에 체결되는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의 승합자동차 임대계약 및 이에 부수하여 행하여지는 운전기사 알선을 의미합니다."
동 계약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령상 기사 알선이 허용되는 외국인 또는 승차정원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인 승합자동차를 임차하는 내국인과의 사이에서만 체결 가능합니다.
"2. ""이용자"" 라 함은 회원과 그 동행자를 의미합니다. 이를 제외한 다른 사람은 회사의 승합자동차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 이라 함은 회원으로서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
"4. ""제휴사"" 라 함은 회사와의 중개계약을 통하여 기사 용역을 제공하는 ㈜쇼퍼블랙을 의미합니다. "
"5. ""회사"" 라 함은 회원에게 대여용 승합자동차를 대여하며 운전기사를 알선하는 ㈜브이카 노블클라쎄 지점을 의미합니다. "
"6. ""회원"" 이라 함은 ""회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 가입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회원 등록을 마친 사람을 의미합니다. "
"7. ""알선"" 이라 함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상 회사의 승합자동차에 제휴사를 통해 배치되는 운전기사와 ""이용자"" 관계를 의미합니다. "
제 3 조 (계약 체결의 절차 및 계약 내용의 변경)
"1. 회원은 제휴사의 모바일 웹을 통해 대여차종, 대여요금, 대여 및 반납 일시, 대여 및 반납 지점, 이용자 수, 그리고 취소 시 부과되는 수수료 등 (이하 ""계약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계약 체결 후 특정 시점에 고객의 사정으로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사 알선 포함 대여 서비스의 특성상 대여 및 반납 일시, 대여 및 반납장소에 대해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여 조건은 모바일 앱 및 회사 홈페이지(http://) 등을 통해"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됩니다. "
"3. 서비스 플랫폼의 특성상 회원의 이용요금은 등록된 카드를 통해 결제되며, 실시간 호출 상품의 경우 하차 시, 예약상품의 경우 예약 확정 시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
4. 회원이 계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제휴사의 모바일 앱을 통하여 사전에 회사와 합의하여야 합니다.
5.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의 특성상 대여와 반납은 회원과 이용자가 렌터카에 탑승하고 하차하는 것을 기사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익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기준거리 및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요금이 추가 됩니다.
제 4 조 (계약의 체결과 서비스 이용)
1. 대여약관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회사의 모바일 앱에 회원 등록을 마친 회원이 회사의 모바일 앱을 통해 계약사항을 입력 및 확인하여 예약을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확인 후, 승낙하면 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이 체결됩니다. "
"2. 제휴사는 계약 사항에 맞춰 회사가 요청한 기사 용역을 배치하고,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 간의 운전용역계약의 체결을 대행하고 해당 정보를 미리 기사에게 제공하여"
대여 차량을 운전하도록 배차합니다.
"3. 제 5 조에 따라 계약이 취소되지 아니하는 한 배차된 차량정보, 기사정보, 이용약관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한 계약 사항이 명시 된 계약서 및 영수증을"
대여 및 반납이 종료된 뒤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발송합니다.
"4.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이용일시에 대여장소에서 차량 및 기사 정보를 확인한 후, 탑승하고 예약화면을 기사에게 제시하면 기사가 회원의 탑승과 하차를 확인합니다. "
기사는 회원을 대신하여 임차 차량을 차고지에 반환합니다.
제 5 조 (계약의 취소)
1. 회원이 서비스 상품의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① 출발 24시간 전 예약 취소 : 취소 수수료 없음
② 출발 24~3시간 전 예약 취소 : 서비스 상품 비용의 50% 금액 취소 수수료 발생
③ 출발 3시간 미만 전 예약 취소 : 서비스 상품 비용의 100% 금액 취소 수수료 발생(환불 불가)
"2. 회사가 회사측의 사정으로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유를 설명하고 이용요금을 청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계약의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
② 계약 당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실명이 아닌 허위로 판명된 때
"③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④ 회원이 본 약관 9조에서 정한 회원의 책임과 의무 위반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2. 제 1항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요금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① 회사가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
② 렌터카 임차기간 중 회원의 책임 없는 사유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제 7 조(불가항력 사유로 인한 대여계약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회원들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
"① 임차기간 중 천재지변, 전쟁, 내란, 사변, 폭동, 소요 등 기타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렌터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③ 회사 및 제휴사의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8 조 (보험가입 및 사고처리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및 보험사와의 계약에 따라 책임보험과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 된 렌터카를 대여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자동차 보험약관상 승낙피보험자가 됩니다. "
항목 배상한도
대인배상 무한
대물배상 5천만원
2. 회원과 이용자는 사고발생 시 회사가 체결한 제1항의 보험을 통해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3. 사고 발생 시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요청하고, 회사는 이 정보를 보험사에 사고처리 및 손해 보상을 위해 전달합니다. "
"4. 임차기간 중 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회사, 제휴사, 기사 및 회원 및 이용자는 사고해결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협조를 태만히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네느 귀책사유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5. 계약당시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회원은 손해를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책임과 의무)
1. 회원은 임차기간 중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대여 차량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기사 및 제3자에게 끼친
인적/물적 손실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임차인 및 이용자는 본인 및 다른 회원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차내 청결과 법령상 의무사항 등을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에게 특정한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회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
"금지행위의 항목은 수시로 갱신될 수 있으며, 항목 추가 및 변경시마다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
"4. 회원이 서비스로 중개 받은 승합자동차 또는 기타 운송수단 탑승 중 고의 또는 과실로 차량, 운전용역 제공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를 입혔을 경우, "
"회원을 이를 배상해야 하며, 회사의 내규를 따릅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나 기사로부터 부정적인 평가가 누적되는 등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원에게 경고를 취할 수 있으며, "
"경고는 회원이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번호로 발송됩니다. 경고가 3회 누적될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중지 및 회원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 "
본 규정은 본 약관의 계약 체결 및 해지 관련 규정에 우선합니다.
제 10 조 (약관의 개정과 명시)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
2.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3.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는 사항은, 회사 또는 제휴사의 본 계약관련 일반 약관의 정함에 따릅니다. "
제 11 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4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